월간 커넥트 4화
다시보기

- 이달의 이슈
1) 세계 일류를 향한 비상! 韓 게임 산업
2) 소외 불안? 포모(FOMO)증후군 확산의 이유!

K-게임 산업의 성장과정을 이끌어온
1세대 게임 CEO,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

코로나19 속 빛난 언택트 산업, ‘K-게임’
팬데믹 속에서도 언택트 산업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그 중 가장 두각을 드러낸 건 K-게임 산업으로
국내 게임 시장규모가 17조원을 돌파한 상황.
대중의 관심까지 높아지면서 주식시장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K-게임 산업이 K-콘텐츠 성장을 견인하며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문과생 경영학도에서 성공한 1세대 게임 CEO가 되기까지
대한민국 인터넷 역사를 함께 만들어간 남궁훈 대표.
특히 게임 분야에 있어서는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산증인이라 불린다.
과거 택시 기사부터 PC방 영업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다는 남궁훈 대표.
게임개발자가 아닌 경영학 전공자가 성공한 1세대 게임 CEO로 자리 잡은 비결은 무엇일까?
남궁훈 대표가 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과 게임의 성장과정 에피소드!
게임 산업 성장에 문화적 토양이 된 한국의 독특한 PC방 문화,
또, 그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까지! 함께 만나보자.

일상이 게임이 된다!
이제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게임의 시대는 지났다. 다
양한 분야와 게임이 크로스오버 되며 상상 그 이상의 현실을 실현 중이다.
미국 FDA에서는 세계 최초로 ADHD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게임을 도입해
새로운 의료혁명의 등장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거기에 교육,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까지 게임 기술을 접목하며
일상에서 활용될 수 있는 플레이 영역을 넓혀간다는데...
과연 게임은 우리의 일상과 어떻게 함께할 수 있을까?

K-게임 산업의 미래는?
일상을 뛰어넘어 게임 산업의 혁명이 될 가상세계 ‘메타버스’
남궁훈 대표는 가상세계를 통해 게임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 예상한다.
가상세계와 현실 사이에서 교두보 역할을 할 게임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 것이다.
시대의 흐름 속에서 게임 산업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까?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장악한 K-게임 산업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들어본다.

포모(FOMO)증후군이 확산된 요즘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마틴 린드스트롬이 분석하는
우리가 불안해 하는 이유!

주식, 가상화폐, 클럽하우스 열풍! 그 속에 숨은 비밀
최근 전 세계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열풍, 가상화폐, 이어 클럽하우스까지!
이러한 사회현상의 원인을 ‘포모증후군(FOMO Syndrome)’의 확산에서 찾고 있는데…
일종의 고립 공포감으로 남들보다 뒤처지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현상을 말하는
‘포모증후군(FOMO

원본영상

다른 구간 영상